본문내용보기 메뉴바로가기

채용 FAQ

  • 크롬 사용 권장 안내
    본 입사지원 시스템은 크롬(Chrome)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크롬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익스플로러 등 이외 플랫폼을 사용하여 입사지원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최종제출 후 입사지원서를 취소/수정하고 싶어요.
    1. 최종 제출 후 입사지원서 지원서 수정을 원하시는 경우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 제출취소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수정 후에는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2. 지원분야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1)최종제출을 완료한 경우
    -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의 제출취소 버튼 클릭 >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분야 변경 시 입사지원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2)최종제출을 하지 않은 경우
    - 입사지원서 수정/확인 > 하단 지원분야변경 버튼 클릭 > 비밀번호 입력 후 재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원분야 변경 시 입사지원서를 처음부터 다시 작성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최종 제출 완료를 하셔야 정상적으로 제출이 완료 됩니다.

    최종제출 취소 및 지원분야 변경의 경우 최종마감기한 30분 전인 2022.05.23 17:30까지 가능하오니 이 점 필히 확인 바랍니다. (지원마감 30분 전까지 가능)
  • 입사지원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최종제출을 한 경우에만 이메일로 접수 완료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단, 입사지원 시 정확한 메일 계정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함 또는 메일함 용량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류전형 평가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공고에 전형별 세부기준이 명시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육사항은 직무관련 교육과목 학점, 직무관련 직업교육은 교육시간을 평가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학교교육 및 직업교육 모두 서류로 증빙되어야 합니다.

    지원분야 자격증은 지원직무관련 국가공인기술/자격, 국가공인민간자격에만 해당합니다.

    경력사항은 지원 직무 관련 경력만 인정합니다.
  • 자기소개서 작성시 블라인드 위반사항이 어떤 것인가요?
    ① 생년월일(나이), 출신지역, 특정 지역명, 학력(학교명, 전공, 학점 등), 가족관계, 종교, 신체조건 등 외에도 자기소개서에 특정인, 특정학교 등을 나타낼 수 있는 정보는 작성하지 않아야 합니다.

    ② 특정 직원, 직위와의 관계, 구체적 근무시기 및 부서명을 언급할 경우 블라인드 채용 지침에 의해 결격사유에 해당되어 평가 제외됩니다.

    ③ 경력사항을 작성하기 위한 근무기관명은 기재 가능합니다. 다만, 경력사항의 학교 및 지역은 ‘00지역 00학교 산학협력단’으로 필히 블라인드 처리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④ 경력사항을 작성할 경우 특정 지역명을 언급할 경우 블라인드 위반으로 평가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필기전형 난이도 및 과락제가 있나요?
    시험수준 난이도는 공무원 9급 시험 수준에서 출제되며, 매 과목 40점미만은 과락입니다.
  • 청년미취업자 가산특전은 어떻게 증빙하나요?
    기본 증빙 방법은 주민등록초본(나이), 건강보험자격취득확인서(미취업증빙)입니다.

    경력증명서 발급 및 건강보험자격취득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취업자로 판단하여 ‘청년미취업자(만34세이하)’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합격자 발표는 언제 하나요? / 어떻게 확인하나요?
    전형별 합격자 발표는 채용 홈페이지의 ' 전형결과 > 합격자조회' 에서 가능하며, 발표가 진행되면 개별적으로 발표 확인 관련 안내가 진행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이 잘 올라가지 않아요.
    1. 해당하는 항목에서 우측 파일등록/수정>찾아오기>해당하는 첨부파일(파일크기 5M 제한) 선택>파일등록/수정버튼 클릭>
    ""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 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면 확인>첨부파일 등록 완료

    2. 첨부파일 등록 후 반드시 입사지원서 확인/수정 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후 최종지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첨부파일 형식은 입사지원서내 안내문구를 반드시 참고하시고, PDF형식으로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인증)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없어요. / 본의 명의 휴대전화 사용이 불가해요.
    가족,지인 명의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한 뒤, 지원서 작성 화면에서 반드시 본인의 성명, 생월일으로 수정 및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입사지원서와 신분증의 인적사항이 상이한 경우, 필기 및 면접전형 응시가 불가한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아요. / 채용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어요. (합격자 조회, 공고문, 입사지원서 등)
    채용 홈페이지 및 입사지원서 작성 시 Internet Explorer, 사파리 등 보다는 가급적 Chrome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며, 모바일보다는 컴퓨터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또한 오류 발생 시 해당화면을 캡쳐하여 Q&A게시판에 문의글로 남겨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므로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이메일 인증 및 비밀번호 찾기 시 이메일이 도착하지 않아요.
    1. 입사지원 확인 및 채용 관련 안내 메일의 수신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메일 주소와 스팸메일함 및 메일함 용량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든 채용 관련 발신 메일의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메일 수신이 안되시더라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팝업이 뜨지 않아요.
    1)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사용 시
    - Internet Explorer 를 엽니다.
    - 도구를 클릭하고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합니다.

    2) Chrome 브라우저 사용시
    - 크롬 오른쪽 상단 점세개를 클릭하면 박스가 나타나고 아래부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에서 나타나는 고급에서 하단에 있는 콘텐츠 설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팝업 차단됨을 해제합니다.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A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증빙서류 제출 시기는 언제인가요?
    면접전형 대상자에 한해 서류업로드 기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며, 관계기관 조회 등을 통해 확인 예정입니다.

    입사지원서에 기재한 항목에 대한 증빙서류 미제출 또는 증빙서류상 내용과 다르게 오기재시 허위기재로 불합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서 작성 전 작성하고자 하는 자격요건, 우대사항, 경력기간 등의 오기재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관련 서류를 사전에 발급받아 확인 후 정확히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양시민의 가점이 있나요?
    고양시 지역인재 가점은 없습니다.